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안내

위원장 인사말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임병렬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임병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임병렬입니다.

우리 위원회에 관심을 가지시고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헌법기관으로서 국가ㆍ지방선거와 국민투표, 교육감선거, 주민투표 및 주민소환투표, 농ㆍ축협 및 산림조합장선거, 당내경선 등 위탁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하는 사무를 처리하면서 정당 및 정치자금에 관한 사무도 아울러 관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르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의식 개선과 선거에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민주시민교육 등 다양한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습니다.

공명정대한 선거관리는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한 초석이므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 위원회는 이러한 중요한 사명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선거ㆍ정당ㆍ정치자금사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여러분의 귀중한 의견을 들어 선거 행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열린 공간으로서 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직선거를 비롯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관리하는 모든 선거를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깨끗하고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바른선거 실현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거관리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